29. 평면벡터 문제 하나 풀고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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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다른 문제도 풀어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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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수능보면 평가원 주관시험 응시 10회이상이 된다 1
해당하는 사람이면 7ㅐ 추ㅋㅋ 일단난아님
제♥헌♥좋♥아
^^
><
오 이차함수! 벡터는 유향직선!
유향 .선분.
아항 문과라 ㅠㅠ
^ㅡ^
헐 ㅠㅠ 완전 간단한 풀이에 전 항상 좌절을 합니다
보통 풀이가 잘못 흘러갈 만한 문제들은 이처럼 제대로 된 해설을 싣는 편이라
꼭 알아가셨으면 좋겠어요/.
풀이가 조금 돌아가더라도 풀어 내기만한다면 괜찮아요.
사실 위 문제는 벡터 보다는 수1 인수정리 쪽에 치우쳐진 문제라서 익숙하지 않을수있어요../ /
오늘 작년 제헌이 시즌1 4회 풀고왔는데ㅎㅎ
볼 때 마다 느끼지만 문제 정말 잘 만드세요.!!
감사합니다.
http://orbi.kr/bbs/board.php?bo_table=united&wr_id=11494581
와 맞았다~~
맞추니까 기분은 좋네요 ㅋㅋ 문돌이에서 이과 전향한지 한달차라 난이도가 어느정도인지 모르는겠데 알려주실수 있나요?
3점은 과한거 같고.. 식 잘못세우면 풀이가 엉망이될 수 있는 문제라 4점 초반정도일것 같아요.
제헌좋아
엇 곰블릭님이다
작년에 곰블릭님 적분칼럼 도움많이됐었어요!ㅋㅋㅋ
우워웅ㅋㅋㅋ 감사합니다~ 올해 수험생이신가요?
추후에 곰블릭 정적분칼럼 수정해서 재배포 하려고 생각중이거든요ㅎㅎ
감사합니다. 기대할게요 ^^
이번 3월학평 30번 사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ㅋㅋㅋ
다 생각이 있어서 그렇게 배치하지 않았나 싶어요 ㅋㅋ
평가원 경향을 파악하는데에는 교육청문제 배치는 전혀 의미없어요.
넘 계산만 더러워서리..쩝
ㅎㅎㅎ
개깔끔하게 푸는 법 있는데 안알랴줌
크으으
벡터 좌표 (k,-2k+3), (k+1,-2(k+1)+3)으로 놓고 f(x)=x^2-7x+p로 두고 연립해도 되나요??
네 되겠죠 그렇게는 접근안해봐서 모르겟서요
근데 벡터가 1,-2라고해서 x좌표가 1차이난다는건 알수없지않나요?
벡터가 (1,-2)이면 두 점 A,B x좌표 차가 1이죠
(2,4)나 (1,2)나 같은벡터라서 알수없는건줄알았는데..
문제에 (1,2)라고써있으면 그냥 그대로 1차이나는건가요?
(2,4)와 (1,2)는 방향이 같은거지, 서로 다른 벡터입니다.. 크기부터가 2배차이인걸요
헷갈리시면안돼요
역시 그렇군요
벡터의 성분은 좌표랑은 다른 개념이지만 점 A에서 B로 갈 때의 성분의 변화이기 때문에 좌표로도 같게 도입할 수 있을 것 같네요. 크기는 루트5이고요. (1,2), (2,4)가 실수배로 표현은 되지만 크기가 다르기 때문에 해당 문제에서는 (1,2)라는 벡터를 도입해서 크기를 알려준 것 같습니다.
벡터 (1,-2)를 준것은 직선 AB의 기울기를 알려준 것이지 크기를 알려준 것은 아닙니다.
또 x좌표 차이가 1이므로 인수정리를 이용한 것이구요
따라서 벡터 AB를 (1,-2)라고 준 것을 통해
1. 기울기를 -2라고 나타낼 수있다.
2. 두 실근 차이가 1이다.
라는 2가지 정보를 뽑아 낼수있어야합니다.
두실근차이가 1이라고 확정하는순간부터
크기도 확정아닌가요?
벡터 AB를 (2,-4)로 주어도 기울기를 나타낼 땐 2가 약분이 되어
(1,-2)라고 준 것과 동일한 기울기를 갖지만
전자의 경우 두 근의 차가 2가 되는것이죠 ㅎㅎ
어떤크기를말씀하시는건가요?
Ab벡터의 길이입니다
네 크기가 확정이 되죠
인수정리 이용하면 깔끔하네요 배워갑니다
제헌이모의고사는 작년문제를 그대로활용하시는건가요?
조만간 공지드리겠습니다.
벡터가 크기와 방향을 동시에 가지고 있다는 기본개념을 적용한 매우 좋은문제네요
좋아요 누릅니다. ^^
직선방정식-2x+3이랑 x^2-7x+a 랑 연립해서 x^2-5x+a+3뽑아내고
두 식이 만나는 두근의 x좌표사이거리가 5인데 AB사이의 x좌표거리는 1이니 A의 x좌표는 2 B의 x좌표는 3
이렇게 푸는거 맞나요?
답지확인 해주세요
오메... 근과 계수의 관계만 생각해부렀어야... 인수정리 끄흥..
하찮은 질문이지만 인수정리 하면
(x-a)(x-b)로 둿엇는데
왜 b가 a+1이 되죠
벡터 AB의 x성분이 1이라서 두 근의 차가 1이되어야합니다.
왜 문제가 안보이는 걸까요 힝ㅠㅠ
답도 어디갔나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