죄수생의 마지막 정리 [522782] · MS 2014 · 쪽지

2017-05-18 19:04:26
조회수 6,689

삼수는 왜하는거죠?

게시글 주소: https://spica.orbi.kr/00012030940

어떤분이 질문해서 글써봅니다


Q: 삼수가 성적은 현역때보다 올랐는데도 목표가 더 높아서 하는거에요 아님 더 떨어져서 하는거에요?


A: 오르든 말든 안 중요해요. 


1. 만약 작년이랑 별반 다르지않은데 어딘가 붙었어. 

근데, 오. 여기 다녀도 될거같애 삼수는 죽어도 못하겠어. 

나는 최선을 다했다. 이제 캠퍼스라이프를 쫌 즐겨보자. 그럼 가는겁니다. 


2.오른경우를 봅시다. 성적이 올라서 작년보다 더 좋은데 붙었어. 

아 근데 내가 여기갈라고 재수한건 아니거든. 

다시하면 쫌더 잘할수있을거같애. 미련이 자꾸 남네? 

난 좀더 좋은데 가고싶어. 그럼 삼수하는겁니다 예. 


근데있잖아요? 어딜 가도 만족 못하면 거기서 적응못하고(물론성격마다 달라서 적응하기도 하는데 마음속으론 난여기서 편입이든 반수든 해서 언젠간 더높은곳으로 올라갈거야 이생각 가지고있습니다) 겉돌다 결국 휴학계 내는사람 여럿봤어요 내가.


그리고 또하나 알려주자면, 현역때도 마찬가지지만 원서 쓴데중에 만족스러운곳에 못붙으면 삼수인겁니다. 

원서쓸때도 진짜 신중하세요. 붙어도 어차피 안갈거같으면 제발 쓰지마세요. 돈아깝고 괜히 발목잡힐수 있으니까. 

안전빵이랍시고 난어차피 A대학 갈꺼니까 B대학은걍 안전빵으로쓰지뭐~ 이런마인드? A탈B합으로 강제로 B대학갈수도있습니다(님의지와는 상관없이 부모님이 "르비야 삼수는 안된다 우리형편에 삼수가 웬말이니!", "삼수는 개뿔 일단 등록해서 1년다니고 군대나 가라." 이런 경우 말입니다.) 조심하세요. 


아 나는 죽어도 A대학 이상 아니면 차라리 삼수다 나는 쫄보처럼 삼반수따위는 하지 않는다(삼반수비하아니라 만약이런생각을 가진사람이라면말입니다.) 뭐 이런 각오면 차라리 미친척하고 상향 쓰던가 아니면 원서 몇장 버리는게 낫습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