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5등급인 학생이 100일 간 공부해서 중경외시 바로 밑의 대학에 진학할 수 있을까요?
게시글 주소: https://spica.orbi.kr/0001838920
안녕하세요?
저는 고3 문과학생입니다. 전과목 평균 5등급인데...
수능 100일여 남은 이 시기에 어느 과목도 공부가 전혀 안 되있다고 해도 맞는 상태입니다...(공부 '시작'한다는게 참 힘드네요;;)
학원은 고2때 이후로는 스스로 공부 안 한다는 생각에 돈이라도 낭비하지말자고 다니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수학 포기 안 하고, 사탐은 3과목(윤리 정치 경제)할 생각입니다.
공부하려는 교재는 거의 숨마쿰라우데인데 숨마쿰 문학입문,reading manual,숨마쿰 윤리,정치,수능특강 경제
수학은 정석(기본문제조차도 이 시기에 시간 너무 잡아먹는것 같아서 개념부분만 보고 다 무시하려고요;;)보려하고 있고요.
질문드리고 싶은거는 수능 100일여 남은 이 상황에서 어떻게 공부해 나아가야 할지 입니다.
저는 무모하다고 해도 위의 교재들로 기출문제도 안 풀더라도 수능까지 볼 생각이고요.(돈이 만만치 않게 들었기 때문에...)
생각하고 있는 대학 수준은 최소한 '중경외시'라고 불리는 이 대학들 바로 아래는 가고 싶습니다.
공부방법을 묻는 것은 아니고 제가 생각하고 있는 방향에 대한 평가와 대학진학 가능성을 듣고 싶습니다.
p.s 기출문제는 그래도 풀어봐야 할 까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전과목 평균 5등급에서 100일 동안 아무리 열심히 공부해도 중경외시 바로 아래 수준까지 점수를 올리기는 힘듭니다.
이건 물리적으로 시간이 너무 부족하기 때문이에요. 제가 답변 드리는 시점에서는 수능이 한 달 남짓 남았고, 이 질문 올라올 때는 100일 조금 더 남은 것 같은데, 그 기간 동안 아무리 시간을 쥐어 짜내도 1300시간 이상 시간을 확보할 수 없는데, 그 시간으로는 어떤 방식을 동원해도.. 그러니까 좋은 선생님과 좋은 교재와 뛰어난 집중력이 있어도 점수를 그 수준으로 올릴 수 없습니다.
정말 특출난 천부적인 재능이 있었다면 아무리 공부를 안 했어도 현재 5등급일 이유가 없구요.
기출문제는 그래도 풀어보도록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