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빠이별사탕 [758521] · MS 2017 · 쪽지

2018-12-08 13:40:55
조회수 4,246

박주혁선생님 현강후기

게시글 주소: https://spica.orbi.kr/00019784653

안녕하세요 2019 수능을 본 전사고 현역학생입니다.


저는 지방에 위치한 학교 학생이기때문에 1, 2학년 방학때마다 박주혁선생님의 강의를 들었습니다. 고등학교입학전에 선행했던 과목들이었지만 고1때 개념정리가 완벽히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박주혁쌤은 기본 개념을 굉장히 세밀하고 정확하게 알려주시는 선생님 중에 한 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수능공부를 하다보면 미2를 공부하면서 미1의 개념을 대부분 잊어버린 채 공부를 하게됩니다. 이렇게 공부하면 오개념이 생길 수도 있는데 박주혁쌤이 이런 부분 하나하나를 정확하게 짚어주십니다. 저같은 경우에는미분 부분을 공부하면서 나중되니까 정석적인 풀이가 아닌 답을빨리 낼 수 있는 풀이들로만 문제를 풀었는데 이러다보니까 실제로 틀리는 문제들이 생겨서 당황했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박주혁쌤의 수업을 들으며 공부를 하다보니 어떤 부분에서 계산을 편하게 하면 안되는지, 그 부분을 어떻게 계산해야되눈지에 대해 스스로 확고한 기준이 생겼습니다. 


요즘 주변 사람들의 수학에 대한 생각을 들어보면 너무 정석적으로 가르치는 것은 수능과 약간의 괴리가 있다, 굳이 그렇게까지 하지않아도 된다..라고 하시는 분들이 꽤 있는거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수능을 수능답게 푸는 것은 스스로의 기준과 생각이 온전히 자리잡힌 이후에 해도 늦지 않다고 생각하고 꼭 그 전에 정석적으로 수학을 공부해야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 중 한명입니다. 이런 점에서 저는 박주혁쌤의 수업이 정말 뜻깊었고 수업 한번 한번이 100점이라는 결과를 만든 것 같습니다.


박주혁쌤 다시 한 번 정말 감사드립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