쑥과마늘 [1070118] · MS 2021 · 쪽지

2021-07-10 15:45:09
조회수 6,369

이 비문학 교재 모르는 사람 없게 해주세요:)

게시글 주소: https://spica.orbi.kr/00038460004


바로 'PIRAM 국어 생각의 발단 - 독서편'인데요.


개인적으로 시중 독서 교재 중 가장 마음에 드는 교재인데, 생각보다 이용하시는 분들이 적어서 자발적인 홍보를 좀 해보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국어에서 가장 기초가 되는 '읽기'의 단위는 문장이라고 봐요.


근데 생각보다 우리는 문장을 허투루 읽는 경우가 많습니다. 글자는 읽어도 그 내면에 담긴 의미까지 파악할 수 있는 실력을 가진 사람은 굉장히 드물어요. 그래서 개인적으로 문장 독해의 중요성을 역설하고 있는데, 마침 이 생각과 정확히 일치하는 교재를 발견하게 되어 이렇게 말씀드립니다. 


영어에서 구문이 중요한 것처럼, 한국어에서도 문장 하나를 온전히 이해할 수 있어야 문단, 글 단위에서도 수월히 독해할 수 있다고 보는데 이 책에서는 문장부터 시작해서 점차 문단, 쉬운 글 단위로 범위를 확장시켜나갑니다, 문장 하나를 제대로 읽는 연습을 하기에 이보다 좋은 교재는 없다고 생각해요. (애초에 시중에 문장 단위의 독해를 다룬 책이 거의 없기도 하고요.)


저 역시 최대한 도움 될 만한 주제로 칼럼들을 작성하고 있지만, 문장 독해를 칼럼만으로 교정하게끔 하거나 깨달음을 주기에는 전달 방식이 부적합한 것이 사실입니다. 짧게는 3일에서 길게는 2주 정도만 저 책을 공부하는 데 투자하면 여러분의 문장 처리 능력이 달라지리라 믿어요.


이런 말까지 하고 싶지는 않지만 제 칼럼 읽는 것보다 효과가 좋으리라 장담합니다.

0 XDK (+1,000)

  1.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