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대 T [416016] · MS 2012 (수정됨) · 쪽지

2021-09-18 13:35:52
조회수 17,184

수리논술 벼락치기 전 필수시청

게시글 주소: https://spica.orbi.kr/00039610623

고려대학교 수학과


기대모의고사 7년차 저자


2013~2020 수능(평가원) 100 5회

(수험생 시절 100점 다수는 제외)


고려대, 서강대, 시립대 등 수학과 수리논술 합격

(모의논술 이과수석 + 6회 실제 합격 중 이과수석 1회)



안녕하세요, 기머T 입니다.


지금 당장으로는 수능전논술 벼락치기를 하는 학생들이 많을거고, 수능후엔 거의 모든 학생들이 벼락치기를 하겠죠??


그 전에, 아래 세 영상을 반드시 보시고 벼락치기를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세 동영상 아래는 수업안내이므로, 이미 많이 본 학생들은 영상만 보시기 바랍니다 ㅎㅎ



1. 수능과 수리논술 차이점


첫번째 영상은 수능과 수리논술의 차이점입니다.


수능은 정답이 나오는 것만으로 모든 풀이의 정당성을 부여합니다.

당연히 잘못된 풀이를 인정하면 안되지만, 수능은 정답만을 채점하는 시험이기에 이상한 신념들을 반박하기 힘이 듭니다. 


그러나 수리논술은 과정에 대한 배점이 75%~80% 육박하고, 정답에 대한 배점은 20% 정도밖에 안되므로 어떠한 야매방법, 교과내가 아닌 내용과 절대 타협하지 않습니다. 교수님들이 점수를 안줘요 ㅠㅠㅠ


이를 많은 학생들이 이미 알고 있을 겁니다.


하지만 진짜 문제는, 학생들이 본인들도 모르게 야매방법을 쓰고있을 수 있다는 겁니다.


매년 수리논술에서 드는 예시인데, 아래 영상을 보며 다시 한 번 체크해봅시다. 




2. 수리논술 문제는 사고력을 오픈마인드로!


수능 실모들을 보면, 보통 해설지의 풀이가 best 풀이입니다.

문제가 논술보다는 단순해서, 출제자 입장에서 best풀이를 찾기 쉽죠.


하지만 수리논술은 사정이 다릅니다.


1. 수능보다 범위가 살짝 더 넓습니다. (ex. 삼각치환 등이 나옴) 그리고 출제포인트가 다양합니다.

그러기에 출제자가 못찾는 별해가 많을 수 밖에 없습니다.


2. 문제출제자 (교수)와 대학제공답안 작성자(조교수 혹은 대학원생)가 다릅니다.

출제자는 A를 의도했지만, 그 의도를 파악못하고 답안작성자는 비효율적이거나 의도에 맞지 않은 B로 답안작성을 하는 것이지요. 즉, 학생들은 출제자의 의도를 파악하기 어려운 구조일 수 밖에 없습니다.


수리논술 Final 수업에서 중요한 것은 해설을 읽어주는 수업이 아닌 한 문제에 다양한 관점을 제시해줄 수 있는 수업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으로써, 그에 맞는 Final을 지향합니다.


수능전논술을 보는 연세대/시립대를 예시로 짧은 영상을 찍어보았습니다.


<연세대편>



<시립대편>




3. 추석특강 수리논술 Final


수리논술 Final 확정시간표입니다. 

대면수업은 대치오르비학원에서 하고, 라이브/영상수업 가능합니다.

수능 100점 다수는 물론이고 고려대/서강대 수학과를 수리논술 우선선발로 합격하고 시립대 수학과를 수석합격하여 실력을 겉으로, 찐으로 증명하는 강사입니다. 


서울시립대는 기대T가 국룰인만큼, 매년 빠른 접수속도를 보여줍니다.

올해는 라이브/동영상 모두 진행하므로 현장마감이 되는 일은 드물겠지만, 참고바랍니다.





수리논술 Final)


특징1) 첨삭 또는 채점 전체 제공, 해설지 현강전용 제공

특징2) 학교별 출제취향(아래 참고)에 맞는 예상문제들로 구성한 모의고사로 Final을 준비합니다. 

특징3) 고난도 수리논술 문제를 접근하는 기대T의 안목을 최대한 친절하게 전수합니다.


논술Final 신청주소 : https://forms.gle/JDe3HZffMzt2Y5Hv8



Q&A)


1) 비대면+동영상도 첨삭 제공하나요?


A) 전부 첨삭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비대면+동영상은 온라인 답안제출기한 (반별로 사전공지) 이 있기 때문에, 기대T가 작성한 해설지까지 받을 수 있는 현장수업을 추천합니다.




2) 답안을 못적어서 첨삭을 못받을까봐 겁나요 ㅠㅠ 


A) 우선 여러분이 알아야할 첫번째.

답안을 못적는 실력에서 발전 하나 없이 시험보러 가더라도 현장에서도 어차피 답안 못씁니다.

답을 못쓸까봐 겁나는 상황이면, 강의든 독학이든 그 학교 대비를 해야하는게 먼저이지

답안 못쓸까봐 공부를 주저하는 일이 없어야 합니다. 그럴 거였으면 수시지원조차 하지 말았어야죠.

수강생들이 백지로 답안을 내서 첨삭을 못받는 일이 없도록 수업방식을 작년부터 개편했습니다.




3) 수업방식이 어떻게 되나요?


A) 전시간 숙제해설(50분) -> 현장모의고사(90~120분) -> 모의해설 및 답안재작성 (70분) 으로 진행됩니다. 현장모의 시험 중 답안을 작성 못했다하더라도 해설을 들은 후 답안을 재작성하는 시간이 있으므로, 어떠한 수업보다 보람찬 첨삭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첨삭진이 궁금합니다.


A) 정규반까진 제가 직접 해드렸었고, 대학별 Final은 최소 수학을 전공중인 학부 3학년생부터 최대 고대/연대 수학과 박사과정 진행중인 예비교수들이 첨삭해줍니다.

대부분 제 아래에서 3년 이상 수리논술을 첨삭하고 있는 친구들이고, 수학수준으로 보면 어떤 첨삭팀에도 안꿀립니다. (심지어 첨삭진 대부분 학부입학을 수리논술 또는 수학특기자(틀딱들)로 했음)



5) 기출만 다루나요?

A) 아니오, 기출은 숙제로 내줍니다. 최근 기출은 숙제로 다루고 현장시험은 출제예상문제로 구성한 모의고사로 봅니다.



6) 수업전 해가야하는 것이 있을까요?

A) 연세와 홍익은 확통+기하 출제, 시립대는 확통 출제이므로 해당과목들의 교과서개념정도는 독학하고 오셔야 합니다. (교과서수준이면 충분) 나머지 심화개념은 수업에서 전부 다룰 것이고, Final 때 이해안됐던 확통+기하 내용들은 정규반 시즌3를 추가수강하면 도움됩니다. 



4. 곧 종강할 정규반 비대면수업 문의



수리논술은 5월부터 시작해도 늦지 않았다, 지금부터라도 하자라고 조언해드리지만

논술지원자의 80%는 대부분 시험이 닥쳐서 Final만 수강합니다. 안타깝기 그지없는데요,

논술을 준비할 수 있는 차선책을 제시해드립니다.


9월부터라도 할 수 있는 수리논술 추천커리큘럼


① 수능이 Main인 학생) 현역 추천

수능전 1개교 Final 수강하며 미/확/기/증명법 등 약한 부분을 파악

-> 10월 한달 사이에 해당영역 비대면 또는 타 강사의 인강 수강 (11월은 수능 All in)


② 논술비중 높일 학생) : 재수생이상 혹은 9월 수학 2등급 이상 추천

미/확/기/증명법 필수개념강좌 당장 내일부터 수강 (수능전 학교별 Final과 병행)

방법.1) 타강사 인강 수강

방법.2) 기대T 비대면수업 시즌1 선수강 후 시즌2, 3중 급한 것부터 수강

-> 10월 한달 사이에 지원한 학교의 기출문제 풀어보기 (독학이나 인강의 도움 받기)


시즌1 : 증명법 및 미적분 기본+심화 (종강)

시즌2 : 미적분 심화 + 빈출주제 (종강)

시즌3 : 확통+기하+논술총정리 (10월 초 종강예정)





지난수업 수강문의)




5. 수능 Final 개강


10/3 일요일부터 개강할 수능모의 Final 안내입니다.


특징1) 메가스터디 양승진선생님과 협업하여 만든 김기대X양승진 현강모의고사(*)로 진행합니다.

*:출판된 기대모의고사와 양승진T 연구실의 새 문제를 조합하여 만든 현강용 모의고사입니다. 

특징2) 전범위 모의고사 5회분, 수학1+수학2 하프모의고사 5회분을 풀며 수능전 마지막 실전점검을 합니다.

특징3) 확통/미적 뿐만 아니라 기하도 현강 진행합니다. (출판본은 기하 없습니다 ㅠ)

특징4) 모의고사비는 강사가 부담하며, 이외에도 매주 준킬러 하프모의를 제공합니다.


rare-2020 경자년 rare-Benz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