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일본어1 연계 자작 신유형 문제(난이도: 중상)「1」
게시글 주소: https://spica.orbi.kr/0004821384
1~5. 다음은 유노군(ユーノ君)이 어느 날 쓴 일기이다.
다음 일기를 읽고 아래의 질문에 답하시오.
平成26年。8月8日。天気:晴れ
今日は本当に楽しい日だった。
なぜというなら、ともだちとサボテンストアに行ったからだ。
サボテンストアを紹介するなら、サダン駅からとても近いところにある喫茶店だと言える。
だが、他の喫茶店と異なる点は、そこの店員はメイド服を着ていることだ。
私は そこに入ったばかり、いろいろな(A)アニメーのキャリクターの絵を見た。
そして、カウンターの 下にはいろんな ゲーム(B)カドも見た。
それから、友達と席に座って、しばらく話をした。
「ユーノ君、なにか食べたいものがあるの?」
「メイドおねーさんがつくる(C)ケ-キがたべたい!買ってくれ。」
「うん。わかった。」
本当に優しいともだちだった。
「あのう、なぜ(ア)韓国にはそんなメイドがある喫茶店で人が大勢あるの?」
私は言った。
「韓国には日本の秋葉原みたいにメイドが(イ)店員となって客たちを(ウ)迎える喫茶店がほとんどないから、
メイドが好きな人に人気がたくさんあるみたいだ」と友達は説明した。
そのうちに、僕はミズキ先生にあげる(D)プレゼントのことを考えた。
「ミズキ先生に上げるプレゼントで何がいちばんいいか」
考えたとおり、サボテンには様々なグッズがあった。
だけど、ミズキ先生が(エ)大好きなセーラームーンのグッズがあることが知らなかった。
私はメイドさんに問い合わせした。
「あの、セーラームーンのグッズが ありますか」
「はい、そこにあります。」
「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セーラームーンの人物が胸につけたブローチが見えた。
やがて、カードでブローチを払ってしまった。
「ミズキ先生はセーラームーンのことが好きだから先生が満足するはずだ。」
時間が過ぎ、(オ)頼んだ(C)ケ-キが出た。
かわいい キャリクターも その さらに 描いてた。
私は言った。
「本当に かわいい キャリクターですね。買ってくれてありがとう。」
「 」
(下略)
*なぜというなら: 왜냐하면
*異(こと)なる:다른
*喫茶店(きっさてん): 찻집
*ブローチ:브로치
*様々(さまざま): 여러 가지
*キャリクター:캐릭터
*セーラームーン:세일러문
*メイド(服):메이드(복)
*満足(まんぞく)する:만족하다.
*胸(むね)につける:가슴에 달다.
*描く(えがく):(그림을) 그리다,
1.가타카나 단어(A)~(D) 중, 그 표기가 바른 것을 있는 대로 고른 것은? (직접 연계)
①(C) ②(C),(D) ③(B),(C),(D) ④(A),(C),(D) ⑤(A),(B),(C),(D)
2.밑줄 친 (ア)~(ウ)의 한자를, 히라가나로 바르지 않게 표기한 것은? (직접 연계)
①(ア)かんこく
②(イ)てんいん
③(ウ)むかえる
④(エ)だいすきな
⑤(オ)だのんだ
3.「 」에 들어갈 말로 알맞지 않은 것은? (직접연계)
① けっこうです。
②いいえ、気にしないでください。
③どういたしまして。
④とんでもないです。
⑤とんでもないですよ。
4.유노군이 쓴 일기의 내용으로 미루어보아, 알 수 없는 것은? (간접연계)
①오늘 사보텐 스토어에 들렀다.
②주문한 케이크가 놓인 접시에는 귀여운 캐릭터가 그려져 있었다.
③사보텐 스토어에 들어서자마자,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그려진 그림을 보았다.
④유노군의 친구가 유노군에게 딸기 케이크를 사 주었다.
⑤미즈키 선생님은 세일러문을 좋아한다.
5.유노군이 일기를 쓴 해는 서기 몇 년인가? (직접연계)
①2012년
②2013년
③2014년
④2015년
⑤2016년
<연계 내역>
수능 특강 1강 수능 포인트(11쪽)
수능 특강 5강 유형학습 2(44쪽)
수능 특강 17강 5번 (157쪽)
수능 특강 19강 수능 포인트(172쪽)
수능 완성 일본어 4회 12번 (26쪽)
그 외의 연계 교재에 나오는 표현 다수
기본 어휘표(수능 특강 부록)
p.s.)
독해 연계는, 수능 완성 일본어 독해 문제 출제 기법을 참조하여 이를 응용하였습니다.
상호명 등의 고유 명사에는, 주석을 달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하였습니다.
#
호응이 좋다면 유노군 모의고사를 이런 식으로 한 번 만들어 보겠습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7덮 수학 후기 2
85 (22 27 28 30) 한 줄 평: 미적 ㅈㄴ 어렵네 9 작수 10번인가처럼...
-
수준이 2
이문제 풀수있는 정도면 몇등급 정도같나요 노베 시작 커리큘럼 치고는 어려운거같은데...
-
실내에 오래 있으면 ㅈㄴ 추워서 후드집업 들고 다니는데 이런 사람 별로 없네
-
4번도 맞지 않음?싸우고 싶은데 참는거 4번 찍었으면 뭐가 문제임??
-
[권희승] 가계도변이 맞추면 스벅 (+지난문제 해설) 0
안녕하세요! 생1 강사 권희승T입니다. 너무 오랜만에 게시글을 업로드하게 되었네요....
-
국어 1컷 2컷 몇쯤 될까요?
-
원래있었던건지 이쪽으로 걸어온적이없어서 약국들리면서 이 건물 가봤는데...
-
한양대학교 ERICA "안녕하세요" 전국 편 참여 학교 모집합니다. 0
안녕하십니까 한양대학교 ERICA 홍보대사 사랑한대 19기입니다! 만나서 반갑습니다...
-
합격기원
-
더프 첨 처봤는데 해설지에 답이 없는데 어케 매김
-
30일차
-
좀 치네
-
곧 더프 끝나면 4
엄청난 기만러들이 몰려오겠지.. 응… 난 지구과학 질문이나 받을 준비 해야ㄱㅔ따
-
사문만했는데 아
-
하 슈(냥)발 0
오오늘 4시간 반 밖에 못잣더니 점심 먹고 쓰러져서 세시간이나 잤네 ;;;
-
아끼고 있다가 오늘 걍 풀었는데 전체적으로 할만한듯..? 89점 공통 22틀 미적...
-
고2 수학 질문 2
오늘 기말 끝나서 곧 수2할려고 하는데.. 6모 수학 백분위 98입니다. 아직...
-
아니 p, q가 같을때를 생각을 안했네요 멍청하게 도대체 뭐한거지 p가 클때랑 q가...
-
예전에는 ㅅ계 합용병서가 자음군이라고 확신이 있었는데 0
기존 논의를 살펴보니 15세기 공시태에선 경음이었을 수도 있겠다 싶음 다만...
-
과외 준비한다고 2달정도 기출 지문 몇개 분석하고 친 것 치곤 잘 나와서 기부니가...
-
수능때 2컷 정도 받고 싶은데 미적이랑 통통이 중에 고민이 되어서 글 씁니다ㅠㅠ...
-
일단 아이민 5714는 없다고 나오긴하던데 저런식으로 광고해도 되는건가?
-
17 18 19 20 21 22 23 24 오늘까지 풀면 이제 8개년인데 이 정도만...
-
미적사탐하는 문과고 설대 가고싶은데 어케해야할까.. 생기부는 ㅂㄹ임
-
현역이들아 2
현체나 숙려제 언제 쓸거임?
-
듀얼 0
Hyperbolic 3-space랑 de Sitter 3-space랑 꽤 미친...
-
언매 문제 질문 3
1번선지의 ㅔ가 반모음 ㅣ로 끝나는 건가요..? 단모음이라서 영형태가 아니라 조사...
-
걱정이 생긴다 -> 가족들한테 말한다 -> 가족들이 들어주는 척을 한다 -> 나중에...
-
삶의 질이 존나 높아짐?
-
7덮수학 0
재밋네요 기출공부를 잘했으면 익숙한 문항이 꽤 있었을것 28 특히 신기했고요
-
가톨릭의대 교수들 "정부 의평원 압박은 부당증원 합리화" 1
[서울=뉴시스] 백영미 기자 = 서울성모병원 등이 소속된 가톨릭대 의대 교수들이...
-
맥락파악 능력부터 ㅆㅎㅌㅊ 인거 보고 "이딴 능지로 어케 연대갔지??" 생각했더니...
-
교수의 독특한 시험문제 이거봐주세요 감사함니다
-
그 무슨 기타 치면서 부르는 거 있잖아 내 친구 어쩌구
-
친구들 옷 입는게 너무 어른스러워짐 나도 대학생활 하고 싶다 어쩌다 이렇게 늙었지
-
하루에 해낼수 있는 공부량은 생각보다 적다
-
솔직히 요즘 수능 9급 공무원 시험보다 조금 어려움 3
30?대 정도면 지방약대 쯤 갈수 있을듯 도전? 마니 해보시길
-
조회수 무슨 일
-
영어 ->350명중 1등이 90점 저는 70점대.. 미적 ->검토안하고 전속력으로...
-
학계에서는 주로 '잋다(피곤해하다)' 또는 '아쳗다(싫어하다)'로 봅니다 사람 이름이 왜 이런 걸까
-
전 어려운지 안어려운지 판단이 안되서 그냥 쭉 풀어요 근데 틀리는것도 한지문에...
-
국잘싶광울 7
-
혹 혹 0
或
-
꼭 사야할까요 ㅠㅠ? 복습용이라는데..
-
존나 내 취향임
-
국어는 여건상 수특이랑 기출 무한회독 해야 할거같은데요 2
저걸로 1등급은 힘들겠죠??? 저것도 많은데말이죠
-
좋다
-
안녕하세요. 생명과학 교과과정 질문이 있어서요. 교과서 pdf 파일만 봤는데...
-
왤캐 하기 귀찮은지
사ㅋㅋㅋㅋㅋ보ㅋㅋㅋㅋㅋ텐ㅋㅋㅋㅋㅋ
재미있게 문제를 만들어 보았으니, 한 번 1번부터 5번까지 풀어보시고 답 한 번 맞춰보셔요 ㅋㅋ
근데 길어요.. 수능같으면 이거 한 1/3 길이로 나올텐데 ㅜㅜ
음 나중에 모의고사 만들 때에는 더 줄여보도록 노력해 볼게요. 이건 신유형 ㅋㅋ
그런데, 만약 수능 일본어에도 장문독해 나오면 재미있을 듯해서 한 번 만들어 봤어요. ㅋㅋ
그래도 1지문 5문제는...ㅋㅋㅋㅋㅋ 풀다가 지칠듯요 ㅜㅜ
음 그래도 워낙 수능 일본어 1컷이 높으니 ㅠㅠ
메이드 누나가 만든 케익을 먹고시펑
저도요 ㅠㅠ
근데 1번 답 없는 것 같은데 제가 못 푸는 건가요 ㄷㄷ
수정했습니다. 오타여요 ㅠㅠ
2 5 3 3 3?
걍 찍어 봅니당 ㅜㅜ(일본어존못)
그래도 틀린 개수보다는 맞춘 개수가 많은 듯..?
ㅠㅠ
틀린 문제를 맞추시고 싶으시다면 다시 한 번 선지와 지문을 꼼꼼히 살펴보는 건 어떠하온지요?
다음에 해보겠습니드아아..
ファイト!
4번이 4번인가요..
띄어쓰기 없는 일본어 지문 읽으려니 ㄷㄷ하네요.
正解!차라리 한자와 섞어서 쓰면 가독성은 높아지지요. ㅋㅋ
한자 조금 아는게 도움되네요...
대충 모르면 아는 한자 몇개로 끼워맞추면 되니 ㅋㅋㅋㅋ
그래도 나중에 익숙해지면 좀 늘게 되니 시간을 두고 꾸준히 해 보시는 편이 좋을 듯 ㅋㅋ
2 5 1 4 3
지문 중에 문장이 어색한 부분이 있네요.
僕は ミズキ先生に あげる プレゼントする ことを 考えた。
선생님께 '드리다'가 되어야할텐데 あげる를 쓰는건 좀.. さしあげる로 바꿔야될 것 같고, プレゼントする こと도 그냥 プレゼントの こと로 바꾸는게 더 자연스럽지 않을까요..
大辞林の 第三版には、 「あげる〔上げる)を 「与える」「やる」の丁寧な言い方」と’上げる(あげる)’を解説しました。
もちろん、 ’「与える」「やる」の意の謙譲語で、その相手を敬(うやま)うのに使う「差し上げる」も使えますが、’上げる’を使っても差し支えません。
でも、トイズさんが指摘したとおり、読むに不思議な文は書き改めました。
지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려요!
優しい 迎える 頼む 빼곤 다 아는단어네요 이정도면 외고 고1에서 하는거랑 비슷한 수준인듯
근데 수능에서 진짜 이정도로 나오나요? 그럼 개꿀일텐데요 ㅋㅋ
음 그렇군요 ㅎㅎ 다만 수능의 경우 교육 과정 이내의 거의 모든 어휘(다의어 포함)와 문형을 꿰고 있어야 하고 애니도 지속적으로 시청해주어야 해서 저는 저거 그냥 합격하고 나서 다시 준비해보려고요 ㅋㅋ
어휘 수준을 교육과정의 수준에 알맞게 조절했답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