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적분메챠쿠챠당한적분상수 [1020510] · MS 2020 · 쪽지

2022-03-03 21:59:04
조회수 565

영어황 나 좀 도와줘

게시글 주소: https://spica.orbi.kr/00055245132

막줄 때문에 정답이 2번이 되는 게 납득이 가긴 하는데 

앞에 버터 예시만 보면 정답 5번 찍어도 되는 거 아닌가?

Intensify 면 맛이 센 것 처럼 느끼게 하는 게 아니라 맛의 세기를 세게 하기 위해 넣는다라는 뜻이 되니까 안 되려나?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Over.P · 1041598 · 22/03/03 22:06 · MS 2021

    본문 : "look ~ like ~" / "appear ~ than really is"
    -->> 실제보다 더 그렇게 '느끼게/보이게' (=실제는 덜하다)

    선지해장국 : intensify flavor
    -->> 맛을 세게하다 (=실제로 맛이 세지다)

    이 차이인듯?

  • Good day Commander · 887105 · 22/03/03 22:37 · MS 2019 (수정됨)

    지문 전체의 흐름을 보면 5번은 아예 관련이 없습니다..


    첫줄에서 '음식산업에서 ____에 대한 시도로 인조 베타 카로틴같은 색소를 사용하는 것이 잘 알려져있다고 하고, 이후에 마가린을 가져와서 친절하게 예시를 들어줍니다.

    마가린은 노란 버터와 달리 원래 하얗고, 버터보다 더 기름진 맛이 난다고요.

    이때 베타 가로틴을 첨가하면 마가린은 더 버터처럼 보이고, 실제보다 더 크리미해보인다고 합니다.

    '마가린 의문'은 멀리 거슬러 올라가, 1895년에 어떤 사람이 낙농업 총회에서 마가린 색깔에 관한 문제를 포함하여 어떤 연설을 하는데, 왜 마가린이 버터색깔로 염색되는지(=맥락상 왜 베타카로틴을 마가린에다 첨가해서 버터처럼 보이게 하려는지)에 대한 의문을 제기합니다.

    그리고 그 질문에 대한 가능성있는 유일한 답은 '마가린을 버터처럼 만드는 것이, 사람들이 자신은 실제로 버터를 먹는다고 생각하게 만들기 때문이다'라고 합니다. 그리고 비록 그 색소의 첨가가 무해하다 할지라도 그것은 여전히 속임수의 목적으로 행해진다. 라고요.

    즉 사람들로 하여금 '나는 마가린이 아니라 버터를 먹고있다~'라고 생각하게 만들려고 색소를 첨가한다는 얘기입니다.

    따라서 답은 '소비자들의 행동을 조종하기 위한 시도로 인조 베타 카로틴같은 색소를 사용하는 것이 잘 알려져있다'라는 2번으로 가야 합니다.

    이 글은 줄기차게 '마가린에 색소를 넣는 것이 마가린을 버터처럼 보이게 하고, 사람들로 하여금 '나는 버터를 먹고 있다'라고 느끼게 하기 위한 기만 행위를 위해 색소를 넣는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어느 관점으로 보나 5번이 아니라 2번이 답입니다. 5번은 아예 관련이 없어요.


    또 앞부분만 본다고 해도 5번으로 고를 이유가 없는게, 색소 첨가가 마가린을 버터처럼 보이게 하고 더 '크리미한 것처럼' 보이게 만든다고 했을 뿐 실제로 크리미해진다고 말한게 아닙니다.

    본문에서는 '크리미한 것처럼 보이게 한다(=향미가 강해진 것처럼 보이게 한다)'고 말하고 있는 것이지, 실제로 향미를 강화하는 역할을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앞만 보더라도 5번은 안 됩니다. 결국 윗댓글분이 말씀해주신 이유가 맞습니다.


    +
    막상 풀이하고 보니까 본문 해설에 해석이 다 적혀있었네요 -_-;;

    결국 이 해설의 이유때문에 2번이 답입니다. 5번은 전혀 관련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