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과목간호목표 [1123884] · MS 2022 · 쪽지

2023-05-08 17:33:24
조회수 4,269

3과목 간호 7시간 30분 공부완료(국, 영, 쌍윤)

게시글 주소: https://spica.orbi.kr/00062921957

목표: 국어(화작) 3 / 영어 3 이내 / 생윤&윤사 3등급 이내

목표대학: 3개 영역보는 4년제 간호학과 (이민목적)


국어 - 유대종 화작총론 3, 4, 5강 수강, 데일리 유대종 시즌 2 2호 day1 풀이&오답(문학 1개)


영어 - 파운데이션(상)&유베가는길 복습, 마더텅 35번 유형 3문제 풀이(모두 맞음)


사회탐구 - 임정환 림잇 윤리와 사상 도교 파트 회독, 신앙과 윤리 파트(아우구스티누스, 아퀴나스) 강의 수강, 림잇 생윤 다문화사회와 윤리 파트 회독


===========================================================================


국어는 화작총론 3,4,5 강을 수강하고 문제를 풀었습니다. 각 유형별로 알아야 할 개념들을 배우고 나서 화작문제들을 풀었어요. 그리고 나서 데일리 유대종 시즌2 2호 1일차를 풀었습니다. 난이도가 낮았는지 모르겠지만 수월하게 읽고 풀었더니 30분?컷이 나더라고요. 채점해보니 문학문제 1개만 틀렸습니다. 선지 파악을 할 때 사건의 인과관계가 교묘하게 꼬인 것을 캐치 못해서 틀렸네요. 하지만 확실히 실력이 늘은 것 같습니다. 인셉션에서 배운 여러 팁들이 체화되니 읽는 속도도 처음 공부시작할 때 비하면 빨라진 것 같네요.


영어는 유베가는길, 파운데이션(상)을 복습하고 35번 문장무관유형 3문제를 풀었습니다. 모두 맞았네요. 다음주부터는 파운데이션 (하)를 수강시작할 계획입니다.


사탐은 윤리와 사상 도교 사상을 회독하고 신앙과 윤리파트를 들었습니다. 사실상 그리스도교 사상가 두명 아우구스티누스와 아퀴나스를 다루는 내용이었는데,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를 각각 계승했다고 하니 뭔가 이해하는데 크게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굳이 따지자면 자연법의 정의?에 관해서 살짝 이해하는데 애를 먹었네요. 이번 주 내로 강의를 2배속으로 재수강해서 윤리와 사상 회독도 에피쿠로스&스토아 학파 파트까지는 완료할 것 같습니다. 생활과 윤리는 다문화 사회와 윤리, 엘리아데의 종교관 파트를 회독해주었어요.


어린이날 연휴라 나름대로 푹 쉬고 주말에 오랜만에 롤도 좀 하고.... 충전하고 다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여러분들도 꾸준히 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랄게요. 

국영탐 3등급을 향해서 앞으로도 꾸준히 달려나가겠습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