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대 논술 후기 (인문)
게시글 주소: https://spica.orbi.kr/0006599481
오늘 연대 인문 논술 보고 온 오르비안입니다ㅠㅠ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돈이없네 ㅠㅠ 컴활준비 드가자
-
유격 끝나니까 수능 이미 봤다네 나도 수능 보고 유격 좀 뺄껄 ㅋㅋ
-
만원 쿠폰 썼어요 ㄴㅇㅅ 근데 요즘은 배달비가 거의 오천원이네요 ㄷㄷ 인절미 빙수랑...
-
가끔 너구리 나옴뇨 진짜라는거임뇨 담배피러 나왓다가 호다닥 도망간다는거임뇨
-
키빼몸 104.5 10
ㅁㅌㅊ
-
작수 48 백분위 98% 올해 47 메가 예측 98% 나왔어요 17제외하고 다풀고...
-
도태남이 되버림뇨...
-
수특 수완 연계 체감 어땠나요?
-
회기가는중 13
근데약속시간까지너무오래남았다 2시간동안뭐하지
-
대학은 메디컬 설대 연세대 시립대, 나머지 명문대 라인 과는 공대 아니면 경제학과...
-
키빼몸 100 되는거 생각보다 너무 빡세다. 20대 초반에는 몸무게 고점이 키빼몸...
-
언매 미적 지구 사탐 1 어떰 제발 제발 알려죠 제발 진짜!!!!!!!!!
-
박선쌤 현강에서 받은 자료들입니다. 서바이벌전국, 데이브레이크 등등 있습니다....
-
인하대 안정박고 홍대인자전 경희대 지를라하는데 ..
-
운전면허 따는거 5
돈 많이 들어요? 운전학원 몇시간 필수 이런거 있다고 들은것같은데
-
초등 교육부 선정 800개 + 워마 중등 3권 + 워마 고등2권
-
기록 보니까 싱겁게 끝났구만
-
"진실되게 투표한자는 올해 원하는 곳 갑니다..." 수능 현장에서 생명과학1 응시한...
-
집도착 3
얼버잠 오야스미
-
그건 사실이라는 거임뇨
-
핸드폰으로는 안되나요?? 여행 중이라 pc로 확인하기가 어려울거 같은데..
-
과외가 ㅈ도 안구해지네
-
옷을 사야하는데 0
살빼고사야지 딱10kg빼고 사도록하겟음뇨
-
국어는 다맞은것 같은데 수학을 1문제를 완벽하게 푼 문제가 없는데 이거 가능성 있음?
-
화미영화생 백분위 중간3 100 1 99 100 이면 한양대 반도체 갈 수 있을까요?
-
여러분의견 ㄱㄱ
-
스승님께 예의를 갖춰라
-
미적 2컷 0
공2 미3 틀 80
-
중딩때 반년정도 하다가 학업이슈도 때려쳤는데 10-20이 국룰임뇨?
-
평가원 게이야 3
이미 채점 다하고 한쪽 구석에 방치해둔 거 다 안다 빨리 내놔라
-
나 응애. 에요
-
근데 3개 글이 결이 다 다른데...
-
뭐가 ㅈ같을까
-
에듀셀파 여학생 기숙 갔었는뎅 .. 너무 좋은데.. 질답이 좀 불편... 좋은 곳...
-
[고려대합격자를 위한 꿀팁][사전공지]_고대 합격자를 위한 장학금편 0
안녕하세요. 고대에 처음 발을 딛는 우리 '아기호랑이들'을 위해, 2024년...
-
빨리와
-
스나는 그럼 trg-21인가요
-
10분위도 지원가능한 1학년때 꼭 지원해야되는 장학금 7
대통령과학장학금 이공계우수장학금 인문100년장학금(문과) 윤세영스칼라십...
-
그건 사실이란거임뇨
-
가채점보다 실채점이 더 후할 수도 있나요? 아니면 56789등급도 실채점이 점수 더 내려가나요?
-
수2를 쎈만했는데 13
시발점듀 복습하는겸 빠르게 해야할까요?
-
[사전공지]고려대 25학번 합격자를 위한 고려대 클루x노크 오픈채팅방을 소개합니다. 0
아직 합격자 발표일 이전이지만, 미리 공유 드릴게요!! 고려대 25학번 합격자를...
-
한 2박3일로
-
이게뭐노.....
-
휴지 한칸으로 일회용 코트임뇨
-
공군 컷 99 2
워드프로세서+기본 64 진로설계 1 한국사 한국어 능검 2 봉사/헌혈 8 텝스 2...
-
입김 나오네 4
춥긴 춥다
-
3급... 10
부동시로는공익을못받는 더러운나라
-
작년 컷이랑 비슷한 수준이라 올해 진입했는데 최저가 불안해서 3합 5/3합 6...
와... 1번 비교기준 가vs다 굉장히 참신하네요.
충분히 가산점 요소가 될 법한데 비교기준이 이거 하나라 좀 문제가 있을 것 같아요.
왜 문제인지 문제 2번과 함께 말씀드릴게요.
문제 2-1
문제 2번 발문은 표 해석을 하고 이를 토대로 제시문 가.나.다를 평가하는 것인데
제시문 라의 표에 어느 부분에서 선천적, 생리적 재능이 그런 차이를 만든건지 알 수 있나요?
혹시 문제 1번을 의식에 두고있다가 표 해석에 개입시킨건 아닌지... 흠....
문제 2-2
여기서 논술님이 주장하는게 학습량인가요 아니면 교육의 방향인가요?
이게 오묘하게 엮이면서 뭘 말하고자 하시는건지...
제시문 다의 모차르트는 오히려 스스로 더 하려고 노력하였고 여기에 아버지의 개입은 +요소가 됐을 뿐인데 이 아버지의 개입때문에 본인의 노력임을 간과한다고 비판할 수 있을지...
문제 2번 전체적으로 교육의 방향에 집착하셔서 문제 2번의 논지가 많이 흐려진 것 같아요
문제 2-1은 충분히 납득이 가는데
문제 2-2, 문제 2-3은 몇가지 요소가 섞이면서 어떤 말을 하고자 하시는지 모르겠어요.
제시문 라의 표를 잘 보면 3~8세까지 수상 연주자의 연습량이 전문 연주자의 연습량의 5배가량 됩니다.
가와 다에 연결시켜보면 운이는 11세부터시작, 모차르트는 3세부터시작
즉 표 해석을 하여 2가지 요소(학습량/유아기적 학습 기회)로 나누고
가는 부분일치 (o/x)
나는 불일치 (x/x)
다는 일치 (o/o)
하면 깔끔하지 않을까 싶네요
교육 대학을 수상/전문/교사 집단이 받았다는 것은 약간 가산점 포인트가 될만한 요소같은데
이 때문에 연습량에 대한 그래프 요소를 간과한 건 아닌지...
1번은거의완벽하신듯..2번은 약간 잘모르겟지만 전반적으로 잘쓰신거같아요 ㅠㅠ부렂