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학년도 난만한+포카칩 오프라인 B형 일부 문항 해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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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난만한, 포카칩 수능 직전 모의평가 29,30 해설.pdf
현장 응시자였습니다!!
두 출제자분의 배려를 받고 감히 지면해설을 올려봅니다~
제 해설의 주된 특징은, 되도록 그림을 활용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림 작업을 잘 못 합니다... 연말에 배워볼 의향이 있어요)
그 때문에 눈에 잘 안 들어올 수도 있겠습니다만, 그런 점은 댓글로 물어봐주시면 답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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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 학생증써도 되나요?? 학생증에 사진이랑 생일은 나와잇긴한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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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민증 발급을 안받았습니다 ㅎㅎ 어떻게 해야 하나요? 여권은 초등학생때 쓰던 건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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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생이라 수능끝나고 만들려고 했는데.. 학생증에 사진 학교이름+도장 있어도 안되는건가요?
이거 문제는 어디서 받을수있나요.
http://orbi.kr/0006731700
마지막 문제 30번에서
일단 역함수존재이니까 양수는 보장이 되었구(일단 양끝에서 발산하므로)
2012학년도 30번처럼 어떤실수만 만족시키면 되니까 토미님 해설처럼 역함수의 미분은 어떤실수의 역함수의 역수로서 해석할수있게되고
일단 역함수가질조건이 2e보다크다이고
f'(x1)≤1/f'(x2)인 어떤실수이니까 좌변이 클조건은 극소일때 최소이고 우변도 극소일때 최대이니까 그래사 계산해도 무방한거죠?
토미님 해설이랑 일맥상통하는 이야기이긴한데
2개인변수를 1개인 변수로 줄이는게 근거가 잘 와닫지 않아서요
만약 도함수값의 최솟값이 1보다 크다면
모든 실수 x1 x3에 대해 도함수값이 둘 다 1보다 크므로
그 두 값의 곱이 1보다 작을 일은 없습니다
즉, 도함수값의 최솟값이 반드시 1보다 작거나 같아야만 합니다
2012 수능 30번에서의 '어떤' 구절을 처리하는 방법과 비슷한 논리를 사용하였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아 그렇네요
그럼 제 접근방식도 옳다고 할수있는거죠?
넵 맞습니다!!
변수를 1개로 봐도 무방한지에 대한 조건들을 아직 학습한적이 없어서 혼동이 오는데 변환가능한 시점들을 어떤 방식으로 판단하면되나요?
글쎄요... 이런 논리는 아직 유형화되지가 않아서 자신 있게 말씀을 못 드리겠습니다
다만, 식에 대한 적절한 해석을 통해 두개의 변수에 공통으로 성립하는 성질을 찾아내는 것이 바람직한 접근법이라는 정도는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여튼 감사합니다
많이 배워가네요!
확인했어요! 감사함니다
문의하신 부분 보충설명 추가한 수정본으로 해설지 다시 올라갔어요~
좋아요 누르고 갑니다 수능 전과목 만점받으세요!!
감사합니다~ 좋은 결과 들고 다시 만나 뵙고 싶어요!!
~~~^^ 토미님 때문에 이과로 전과하고 싶어지네욧~~!! ^^!! ㅎㅎ
갓토미님이당
다른거는 다 풀기는 했는데 19번 하나가 안 풀리네요 19번 힌트나 해설 부탁드립니다 글고 문제 참 좋아요! 킬러문제들 퀄이 ㄷㄷ하네요
적분구간 평행이동이 힌트입니다
2-sinx와 2+cosx, 0과 pi/6이라는 적분구간에 주목하세요
저는 27번 부탁드려요.. 공도 무능력자긴한데.. 29번은 1분컷이었는데 27번이 공간지각능력이 부족해서 그런가 작도가 힘드네요..
선분BC의 중점을 점M이라 했을때 각AMD가 수직나오는것만 밝히면 문제 금방 풀려요 선분DH가 1이니깐 삼각형 DMH에서 각 DMH가 특수각 30도가 되기때문에 평면 ABC와 평면a와이루는 각도 합이 90도가 되거든요 그 후에 넓이/넓이로 이면각
다 맞게 말씀하셨는데, 이 경우 삼수선의 정리로 깔끔하게 풀립니다
ADH와 AHM이 같은 평면이라는 걸 알아차렸다면 교선, 수선이 바로 보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