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상 안 나올만 하다
게시글 주소: https://spica.orbi.kr/0009328010
제목 : [158쪽 10줄/번]수능특강 EBS 수능특강 과학탐구영역 화학I (2016) | |||||||
작성일 : 16.10.10. | ![]() | ||||||
| |||||||
제목 : 답변드립니다. | |
작성일 : 16.10.11. | ![]() |
안녕하세요. 회원님의 의견에 대한 답변을 드립니다. 이후 답변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별도로 문자 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58쪽 10번 전기음성도는 교육과정 내 해설로 적절합니다. 오히려 다른 기준을 제시하면 교육과정 위배가 되므로 수정이 어렵습니다. 교과서의 전기음성도 표를 기주능로 문항 해설이 되어 있으니 이점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BS 수능교재기획부 과학과 드림- 역시 우리나라는 내가 흥미가 있어서 좀만 더 공부를 하면 교육과정이 아니라고 틀리는 세상 현 과학계에서도 폴링자료 거의 안쓴다는데.. 우리나라 교육계가 대세를 따르는것도 아니고, 흑백논리로 끌고 나가니까 노벨상이 안나오지 학생들의 사고를 좁혀주는 이 참세상.... 참이나 본받을만도 하다. |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ㅇ?
-
수학이레전드커리어로우인듯 보정백분위 80이하는안뜨겠지 근데국어는까봐야암ㄹㅇ..
-
아니 0
시험으로 충격 받는 거는 6평으로도 이미 족하다고 … 더프야…
-
언매 0
나 계속 답 안 나와서 시간 오버됐는데 내가 허수인 거지?
-
입결 하늘과 땅차이임??
-
공통22빼고 다품 근데 282930못품 운지
-
27번진짜미친놈들인가 미적도아니고통통이한테이런짓을 작수에서미적이가27번본마음이이런건가싶음
-
흠
-
편입 생각중이면 0
휴학 안하는쪽이 더 나을까?? 1학년이고 지거국 공대에서 인서울 공대 생각중
-
공통에서 12점 까였는데 언매 5개 틀림
-
저메추 4
부탁해요
-
자이를 검색해봤는데 영어가 종류가 많네요
-
수학 공통 4,13,18,21,22 선택 282930 틀린듯 5
확통 2627답 아는분
-
더프 수학 2
허수에게 미적 27 28번 답 알려주실 분 구함
-
응시 안했거든
-
진짜 23수능 이상급같은데
-
모든 사람들은 하루에 5시간 이상 공부할 수 없게 법으로 규제하는 거임 어기면 사형...
-
힘드네ㅋㅋ 영어 탐구 보는 의미가 있으려나
-
메인가고싶어
-
7덮 4번틀렸다..ㄹㅈㄷ.ㅜㅜ 15번 21번 답 먼가요 4
실수 진짜 죽여버리고싶네
-
더프안봐서 소외감느껴서 안되겠음ㅠㅠ
-
아오...
-
고등학교 입학 당시에 목표가 1.2x~1.3x였어서 높았던 목표에 비하면 터무니없이...
-
10번에서 지멋대로 1/2곱해서 왜답안나오지 ㅅㅂ 이러고있었고 12번은 뺄셈식에...
-
상상도못했는걸?역시강대야 미친두남새끼들
-
수학 62... 4
또 4겠지 스바
-
미친놈들잉가
-
거의 다 맞는데 강의 굳이 안들어도 되나요?.. 약간 아리까리한 부분이나 가끔가다...
-
진짜 역대급 기하...이렇게 내면 나 죽어...
-
아니 ㅈㄴ 당황스럽네
-
더프 국어 1
수필에서 뭔 웃었다 웃엇다 ㅇㅈㄹ하는 문제 그거 ㅈ같앳음
-
다 풀긴했고 문학 고전시가 하나만 찍고 다 풀긴했는데 문학 최소 5개 틀린듯...
-
저만 못풀었나요..ㅋㅋ
-
언매에서 의문사 ㅈㄴ 당함 ㅅㅂ 실수만 안 했어도 이감모 첫 1일 수 있었는데!!!...
-
앱스키마만 풀고 들어가서 그런가 하나도 체감 못느꼈는대
-
??
-
부정코 싶다
-
7덮... 0
아 어렵구나
-
계산 ㅈㄴ 말려서 84뜨게 생겼는데
-
난 아닌거같은데
-
ㅈㄱㄴ
-
대충 길이 찍어서 풀었는데 2번나왔어요 맞은건가여?
-
덕코♥︎
-
7덮 수학 2
체감난이도랑 컷 예상 좀 해주실 분
-
인문계열로 신청했는데 최저때문에 과탐선택으로 바꿔야 할 것 같아요ㅠㅠ 사관 시험은...
-
ㄱㄱ
-
커뮤 보면 peet충 어쩌구 하는데 난 오히려 편입이나 피트, 디트, 미트도 훌륭하신분이라고 생각함
-
이게 휴먼이야 버러지야
그거랑 노벨상이랑은 관련 ㄴㄴ
교육과정을 준수하는건 기본임
대학원에서 그 교육과정대로 한다면 문제지만 고등학교선에서 교육과정을 따른다는건 당연한거고
학생들의 사고를 좁히는게 아니라 그 사고를 평가하려면 어쩔수가 없이 정해진 사고의 틀 안에서 평가해야함
반대로 사고 넓힌대로 다 평가하면 분명 제대로된 평가가 안나와요
교육과정을 준수하는건 옳다는 건 인정합니다
그런데 이런 개념을 갖고 학생을 판단한다는건 인정이 되는 부분인가요?
이런 애매함을 갖고 출제를 한다는것도 약간의 비약이 있는것아닌가요?
'수능'에 나오면 문제되지요
보통 그렇게 교육과정과 상충되는 정보는 수능에서 안나오죠
18족 전기음성도를 수능에서 물은적이 없는것처럼요
EBS잖아요 ㅋㅋ 저희가 이해합시다
근데 그런경우 있지 않았나요? 2015 수능떄 생2 였나??
중복답안 처리된거 있지 않았나요?
제가 생알못이라.
제가 작년 생2생이라 아는데
이런경우가 아니라 '말의 애매함'때문이예요
인강강사마다 중복답안 이유를 다르게 말하긴하던데
교과과정상 보면 원래는 그냥 무시해도 되는데 그 말이 너무너무 애매해서 다르게 해석될 여지가 있고 여론까지 얻어맞고 난이도도 너무 높다고 판단되서 중복답안 처리됫을꺼예요
그러네요.ㅋㅋㅋㅋ 역시 믿고 거르는EBS죠
그렇기에 부각되는 기출학습법
기출이 답이죠